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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pre-print-project

preprint 예약 서비스 0812~0823 개발 일지

by 지식을 쌓는 개구리 2024. 8. 16.

개발 일지

다음과 같이 0812~0823일 까지 많은 양의 task를 설계 및 개발 완료하였다.

preprint 예약서비스의 핵심 기능 및 이하 기능들 20개를 모두 개발 완료하였고 결제 기능 고도화 작업과

프린트 자동 출력 매커니즘 설계를 완료하고 자동화 파이썬 스크립트도 스케줄러로 모두 자동 실행되도록 개발 완료하였다.

 

실 결제 기능을 적용해야 했음으로 결제만 진행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 이용시간 제한 시간 전에 결제 신청을 넣어두고 

결제를 하지 않다가 이후에 하는 경우, 결제를 해서 실패하고 재결제할 때 중복 결제가 생기는 경우, 사용자가 혹여나 비슷한 시간에

결제를 진행해서 사물함 할당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결제가 되어버리는 경우 등등,,,

결제 트랜젝션과 관련해 수많은 고민을 하였고, 관련 경우의 수를 모두 정리하여 매커니즘을 만들고 결제 기능에 있어 고도화 작업을 진행했다.

 

또한 자동으로 출력되어 이를 사물함에 넣어두고 사용자가 찾아가는 서비스이기에 파일이 자동으로 출력될 수 있도록 자동화 시스템 구축이 중요한데

1. 매일 새벽 1시에 ec2에서 주문된 파일들 & 사용자 정보들을 자동으로 모두 매핑해 주문 csv파일을 생성하는 파이썬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이를 ec2 내 crontab스케줄러로 실행되게 했으며

2. 로컬 노트북에 ec2에서 생성된 주문 csv와 파일들을 매일 새벽 1시 5분에 가져와 로컬 노트북 특정 폴더 내에 저장하는 스크립트 파일을 작성하고 이를 윈도우 스케줄러로 설정하였고

3. 매일 새벽 1시 10분에 해당 로컬 컴퓨터 폴더 경로에 있는 주문 csv파일을 읽고 차례대로 사용자 정보와 주문 정보가 담긴 pdf문서 생성후 출력 및 그 해당하는 주문된 파일을 출력하는 파이썬 스크립트를 윈도우 스케줄러로 실행될 수 있게 설정하였다.

 

결론

대부분의 필수 기능들을 모두 구현하였다.

이제 관련 기능들의 실행에 문제가 없는지 테스트를 진행하고

이후 실 결제 서비스 적용을 위해 웹사이트 심사와 pg 카드사와의 계약만이 남았다.

얼마남지 않은 막바지인데 이후 후회할 일이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